보스턴한미예술협회 주최로 이루어지는 'IMAGINATION' 전시회가 7월 14일(목)부터 9월 30일(금)까지 주보스턴총영사관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주보스턴총영사관에 2015년 11월 한국 문화 예술을 알리는 전시 공간이 마련된 이후,
세 번째로 열리는 이번 전시는 SMFA(보스턴 미술관 학교)에서 공부하고 올해 졸업한 김사울씨와 김태병씨의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학부에서 서양화를 전공한 후 Interdisciplinary Art를 공부한 김사울씨는 디테일한 드로잉과 자신만의 상상 속 이미지를 중심으로 한 작품들을 보여주고, 학부에서 영화를 전공하고 그 감각을 바탕으로 Visual Media Art를 공부한 김태병씨는 사진을 오려 집을 만든 독특한 공간의 느낌을 살린 작품으로 전시장을 채워줄 예정입니다.

두 젊은 미술인, 김사울씨와 김태병씨가 유학생으로서 미국에 거주하며 다른 문화와 여러 가지 삶의 변화를 통해 낯선 곳에 서 있는 자기 자신을 표현한 그림과 설치 미술은 보스턴에 있는 많은 유학생들과 이민자들의 공감을 얻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개인마다 다른 삶을 가지고 보스턴에 살고 있지만 작가들의 관찰과 상상을 통해 표현된 낯선 곳에서의 그들의 모습을 보며, 익숙함과 낯섦 사이에서 살고 꿈꾸는 우리 자신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을 기대합니다.